Cportal

하늘 정원을 꿈꾸는 문화공간, 양평 더큰나무

입력:2016.09.19 08:04

 

교회수련회,세미나 등 단체 행사에 전문화된 펜션, 세미나홀 100명까지 수용

 도시의 지친 현대인의 삶에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서울 수도권에서 주로 향하게 되는 장소는 경기도 양평이다. 이는 서울 근교이면서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추고, 다양한 수상 레저시설 이용 및 민박,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분포되어있는 특화된 곳이기 때문.

 

이중에서도 양평군의 상징이자 웅대한 경관을 갖춘 용문산 자락에 위치한 더큰나무 펜션은 양평 펜션중에서도 특히 교회수련회 등 규모 있는 단체행사에 전문화된 장소로 알려져 있다. 

 

f156cdb0c59f1911dbb26d6daa6b0e33_1474239
▲규모 있는 교회 단체행사에 전문화된 더큰나무 펜션 전경.

 

더큰나무의 운영방침은 특별하다. 주 사용 용도는 교회수련회, 세미나 , 교회 부서모임 장소로 쓰일 수 있으며, 때에 따라서는 공연장, 여름캠프, 상담교실, 야외결혼식 등 크고 작은 다양한 모임을 자유로이 가질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사용되도록 오픈했다. 

 

이를 위해 더큰나무 안에 있는 세미나홀과 집회실, 식당 등 시설들이 한몫을 하고 있다. 우선 세미나홀은 기준인원 100명까지 수용가능하고, 음향시설과 프로젝터 사용을 위해 전동스크린 및 업무용 무선랜이 설치돼있다. 또 용도에 따라 테이블, 의자, 또는 스탠딩, 좌식 등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50명 규모의 집회실은 수련회나 집회 등 조용한 집중을 요구하는 행사에 사용되고 있다.

 

f156cdb0c59f1911dbb26d6daa6b0e33_1474239 

▲양평 더 큰나무 집회실​ 

 

숙소는 단체용 객실을 갖춘 본관과 6인이하 소형숙소인 별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본관 앞 1500평에 이르는 탁 트인 공간에는 족구장, 미니축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통해 야외활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형버스 및 개인차량 수십대가 주차할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 

 

한편,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낭만의 밤을 위해서는 야외 바베큐가 가능하며, 캠프파이어를 신청할 수도 있다. 또한 여름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물놀이는 펜션이 위치한 용문산 계곡과 수영 시설을 통해,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동심으로 돌아가게 만든다. 

진정한 휴식을 위해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이 펜션은 용문산 언덕중턱에 위치해 화천 읍내가 한 눈에 들어올 뿐 아니라, 용문사 은행나무로 가는 계곡물을따라 걷는 트래킹 코스가 형성되어 등산을 하기에도 좋다. 

펜션 자체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지만, 이곳을 방문했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양평의 명소들도 있다. 등반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도전할만한 양평군의 마테호른이라 불리우는 백운봉,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특별한 장소 두물머리, 물과 꽃의 동산 세미원, 기암절벽 폭포로 유명한 중원계곡 등 이다. 

마지막으로 이곳의 운영자는 "그간에 다녀가신 수많은 교회와 많은 분들의 사랑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문화행사 모임을 위해 지경을 넓히고 예술적, 창의적 발상 실현을 꿈꾸는 이들에게 품격있는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포근한 주님의 품같은 더큰나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 자세한 위치나 숙박가격 등은 홈페이지(www.thebigtree.co.kr)를 통해 참고할 수 있다. 

 

- 크리스천투데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