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ortal

“성경공부 통해 ‘자격증’ 보유한 리더십 양성”

입력:2017.01.26 14:38

 

KDM, 2월 13일 무료 세미나 통해 ‘G7 자격증’ 설명

 

김성길
▲KDM 국제훈련성경연구원 원장 김성길 목사 ⓒ인터넷 홈페이지
성경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정신과 가치관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 세상에 전할 수 있는 길은 없을까? 한국교회는 그 동안 유례없는 성장을 이뤘지만, 한편으론 세상과의 소통에 소홀했다는 비판도 받고 있다. 그래서 최근 복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세상에 전하고, 이를 통해 교회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도들이 늘고 있다.  

 

 

'KDM 국제훈련성경연구원'(원장 김성길 목사, 이하 KDM)도 바로 그와 같은 생각에서 'KDM 기독교 G7 문화학교'를 설립해 '민간 자격증'을 보유한 기독 리더십을 양성하고 있다. 여기서 G7은 성경의 핵심적인 가르침인 △유일성 △인격성 △거룩성 △사랑성 △영원성과 함께, 이것이 드러나야 할 △현장과 인간이 반드시 지켜야 할 △질서를 일컫는다. 

KDM은 이 G7을 기본 바탕으로 하는 성경공부 교재를 개발해, 성도가 심리상담과 리더십, 인성교육, 재능 및 창의력 계발, 인간관계, 자녀코칭, 멘토링, 감성계발, 성품계발, 언어훈련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KDM에 따르면 이 자격증은 정부 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것이다. 

구체적으로 해당 자격증은 KDM 기독교 G7(모든 자격증 명칭 앞에 공통으로 붙는다) △교육센터개설사 △언어(대화) 지도사 △인간관계 지도사 △리더십 지도사 △심리상담사 △감성지능 지도사 △굿무빙 지도사 △교육사 △창의력·재능 계발 지도사 △멘토링 지도사 △코칭사 △성품 지도사 △실버라이프 지도사의 13개 분야다. 

 

- 크리스천투데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